본문 바로가기

취향

황제와 여기사-안경원숭이

[조아라, 카카오페이지]


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황제와

못생긴데다 검에 재능도 없는 여기사의

대륙정벌 및 결혼까지의 이야기



폴리아나는 딸만 둘인 집안의 첫째입니다.

내전이 발발하던 시기라, 그녀는 철저히 '여자로' 키워진 동생을 뒤로하고 전쟁터로 보내졌습니다.

그리고 그 때부터, 어린 여자아이로 전쟁터에서 살아남는다는. 그 불가능해 보이는 일을 시작합니다.

미친 짓거리도 많이 당하고 했지만 폴리아나는 끝끝내 살아남았습니다.

이 과정에서 사실 한숨도 많이 쉬고 하, 현실..이라는 말도 많이 나왔습니다.

전쟁터라는 극단적인 상황에서 비춰진 것이지만 그게 현실에서도 자주 보이는 탓에

한숨쉴 일도, 욕할 일도 참 많이 보이지만 폴리아나는 정말 꾸역꾸역 살아남습니다.

어느날, 고루한 내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그녀는 대륙을 정벌하러 온 북부의 왕과 그의 군대를 만납니다.

거기서도 살아남은 그녀는, 미신 좋아하는 북부 왕 덕분에 단숨에 목이 베이진 않았습니다.

그리고 그 미신 덕분에 기사를 얻은 왕은 그 때 한 말로 후에 폴리아나에게 하는 어떤 말에 신뢰를 잃습니닼ㅋㅋㅋㅋㅋ

그리고 결국 정말, 악과 깡으로 -안타깝게도 검에 재능이 없어서...8ㅅ8-살아남은 그녀는,

누구보다 아름다운 북부의 왕이 자신과 함께 대륙 끝까지 가보자던 원대한 꿈을 함께 할 수 있게 됩니다.

왕이 자신을 신하로 인정하고 대륙통일의 꿈을 공유하고, 제게 '윈터'라는 성을 하사한 것은 그녀 인생의 최대의 기쁨이었습니다.

후에도 종종 이 일을 회상하면서 여전히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폐하를 보며 흐뭇해하는 폴리아나가 참 귀엽습니다 :)


그리고 결국. 대륙의 끝에서. 

폴리아나가 벅찬 감동을 느끼고, 기사들이 모두 우는 가운데.

그들의 왕, 룩소스 1세는 폴리아나에게 반합니다.

그리고 대륙을 통일하고, 첫 제국의 첫 황제가 되었지만

황제의 고생길이 시작됩니다 ㅋㅋㅋㅋㅋ

폴리아나는 황제와 처음 만난 날, 그가 한 말을 기억하고 있습니다.

그리고 그렇기 때문에, 그리고 그가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그의 마음을 상상조차 하지 못하죠.

여자로, 처음으로 후작의 작위를 받고 군 내에서도 어느정도 짬밥이 된 그녀지만

불임에-월경을 안 함- 못난 얼굴 탓에, 그녀도 내켜하지 않아 결혼은 생각이 없었습니다.

하지만 그녀에게 웬 뱀새끼 한마리가 꼬여서, 마음을 주게 됩니다.



읽는 내내, 두 주인공이 하는 말들이 참 좋았습니다.

폴리아나가 겪는 상황들이 참.. 현실 생각도 많이 나고 해서 한숨이 많이 나왔지만,

그래도 남주인공도 사고방식 똑바로 박혀 있어서 속터지는 말 안하고

여주인공 배려해주는 모습이 잘 보여서 좋았고

여주인공도 그 소신껏 그대로 끝까지 가서 참 좋았습니다.

연재하는 중에 폴리아나가 화장하고 뭐 하면 예뻐지지 않을까!라는 말도 나왔었지만

사실 그 모습 그대로 그냥 둘이 행복했으면 좋겠다, 라는 말도 많이 나왔거든요.

저도 후자를 지지하는 편이구요.

물론 뭐 안경벗고 나니 미인 이런 류도 괜찮지만

그 모습 그대로, 외모가 아닌 그 사람 그대로를 좋아하는 것도.

사랑에 빠지는 데 별다른 이유가 필요없다는 말도.

뭔가 전체적으로 눈물날 것 같은 웃음이 지어지는 내용입니다.

그 와중에도 작가님의 드립이 수준급이라서 박장대소 한 적도 참 많아요.

전체적으로 개그물쪽이라고 생각하고, 솔직히 로맨스는 초중반에는 찾아 볼 수 없지만

그래도 두 사람이 서로를 배려하고 결국 함께하는 모습은 참 좋았습니다.


::


개그물

로맨스 마지막에 한 스푼

황제가 미인계로 여기사 꼬심

미모의 황제와 박색의 여기사

여권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소설